3D 홀로그램 이용한 PUMA 농구화 광고

By 2020-04-022월 16th, 2021코스윌소식

홀로그램(Hologram)은 그리스어로 전체를 의미하는 Hole와 메시지를 의미하는 Gramma 두 단어로 만들어진 합성어로 전체 정보 혹은 완전한 이미지 정도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통적인 사진과 달리 홀로그램은 3D로 사물을 완벽하게 구현이 가능한데요. 푸마(PUMA)는 이런 홀로그램을 이용해 이색적인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3D 홀로그램 광고

출처: Firefly

PUMA는 지난 2월 새로운 농구화 Sky Dreamer를 출시했습니다. 그리고 농구화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독특한 방식의 광고를 준비했습니다. 푸마는 Havas Media 그리고 Firefly와 함께 새로운 농구화 Sky Dreamer를 시카고 거리에 선보였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홀로그램 기술을 사용한 것입니다.

시카고 전역에 등장한 푸마 농구화는 진열대에 놓인 실물 제품이 아닌 자동차 지붕 위를 돌고 있는 3D 홀로그램 영상이었습니다. 홀로그램을 이용해 제품 광고를 360도 어느 방향에서도 볼 수 있도록 그대로 재현한 것인데요. 농구공과 제품이 반복적으로 나타났다 사라지며 지나가는 사람들의 시선을 자극했습니다.출처: Firefly

푸마는 기존의 광고 방법으로는 불가능한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고객에게 다가가기를 원했습니다. 그래서 3D 홀로프로젝션이라는 혁신적인 기술을 이용해 새롭고 의미 있는 방식으로 고객과 소통을 시도했는데요. 초당 30 프레임의 속도로 회전하는 차세대 기술로 제작된 홀로프로젝터로 가장 현실적인 3D 홀로그램을 보여줬습니다.

홀로그램 기술 속 머크

출처: HYPERVSN

최근 홀로그램 기술 중 일부는 3D 안경이나 스마트폰 화면과 같은 추가적인 액세서리 없이 육안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광고를 보는 방식에 새로운 바람이 불어오고 있는데요. 홀로그램은 기존 인쇄 방식과 달리 표지판을 매번 교체할 필요도 인쇄 비용을 반복적으로 지출할 필요도 없습니다.

또한 영상을 평면으로 제공하는 2D 디스플레이와 달리 입체적인 3D로 보여주기 때문에 현실 세계에서 고객의 시선을 끌기에 좋은 콘텐츠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홀로그램은 비주얼 시장에서 게임 체인저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출처: HYPERVSN

푸마 광고는 육안으로 확인 가능한 팬타입(Fan type) 홀로그램이 사용됐는데요. 팬타입 홀로그램은 십자형 날개의 전면부에 각 168개의 LED가 장착되어 있어, 날개가 회전하면서 LED 잔상효과로 3D 홀로그램을 구현하는 방식입니다. 특히 3D 영상을 간단하게 직접 디자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여러 대 설치하면 큰 사이즈 광고도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이런 홀로그램에도 머크의 기술이 숨어 있습니다. 머크 LED 형광체 소재는 높은 수준의 색재현율을 통해 실제와 같은 색을 표현할 수 있는데요. 빛과 조명을 활용해 생생하고 눈길을 사로잡는 진정한 색상으로 좀 더 사실적인 홀로그램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머크는 새로운 응용 분야를 개척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사원문 바로가기